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점심

[광주맛집] 광주오리로스구이맛집 매월농원

by 기억의습작 2020. 3. 22.

광주 매월동 맛집으로 유명한 매월농원을 소개해드립니다.

메뉴는 오리구이입니다. 주소는 광주서구 매월동 355-3번지입니다. 도로명주소는 광주 서구 전평길 66입니다. 예약문의는 062-373-5164 여기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차장은 아주아주 넉넉하기에 주차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식당 본관의 모습입니다. 입구에는 오리모형이 있네요 지나가는 아가들이 관심대상입니다. 저 귀여운 오리가 손질되서 나오는 식당인줄 알까요

내부의 모습입니다. 내부에는 2층까지 있어서 넉넉한 공간입니다. 저는 2인이라고 말하니 1층자리를 주셨습니다.

이정도 양이 오리고기 한마리의 양입니다. 성인 2명이 먹기 딱좋은 양입니다. 예전에는 한마리먹고 반마리씩 더 시켜 먹었는데 배가 많이 줄었네요...

오리고기가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매월농원에 오시면 저 은박지에 마늘과 참기름을 담아서 꼭 드셔야합니다.

불이 어느정도 올라오니 마늘담은 참기름이 끓기 시작하네요. 오리고기와 어울리는 식감과 마늘은 건강에도 좋잖아요^^

매월농원의 오리고기는 간이 안되서 나옵니다. 그래서 같이 제공된 굵은소금을 조금 뿌려주셔야됩니다. 저는 불에 올린상태에서 굵은소금을 뿌리는것보다 미리 소금을 뿌려서 재워준다는 느낌으로 작업후 굽기 시작합니다.

숯불의 화력이 센 편이니까 고기를 구울때는 조금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그리고 불판 사이로 고기가 떨어질수도 있으니 컨트롤 잘해주세요

중간에는 이렇게 셀프바가 있어 야채나 상추등을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수 있습니다. 직원분이 수시로 청소하고 채워주셔서 갈때마다 기분이 좋네요

고기를 다 먹기전에 죽을 시키셔야 합니다. 그래야 흐름이 안끊기죠 사실 죽은 주문하면 1분안에 나오긴 합니다만 그래도 기본대로 미리 시킵니다.

네, 이정도는 금방 먹어버리죠 야채랑 같이 먹으니 고기를 먹어도 더부룩한건 없습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먹고나선 소화가 잘 안될때도 있지만 오리고기를 먹고나선 그런 경험이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식사를 다 하시면 바로 앞에 호수가 있으니 산책도 하시고 카페도 많으니까 커피도 한잔 하시고 가시면 힐링이 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