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경제

당근마켓 거래방법 실제후기 알려드립니다 좋은어플 당장 사용하세용

by 기억의습작 2020. 12. 25.

안녕하세요 기억의습작입니다.
요즘 핫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중고거래를 도와주는 당근마켓이라는 어플입니다. 기존에 네이버 중고나라라는 중고거래 사이트가 있지만 당근마켓이 가지는 강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가셔서 당근마켓이라그 검색하세요 당근을 파는곳이냐구요? 아닙니다.
지역기반 중고거래 시스템인데요 지역은 동단위로 최대 2개동까지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GPS를 통해 지역인증을 받으면 최대 2개동까지 인증을 받을수 있습니다. 근처동네의 범위까지 지정할수 있기때문에 자차가 없으시거나 이동하기 불편하신분들은 위의 옵션에서 근처동네의 범위를 좁혀보시기 바랍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은 지역기반이기 때문에 다른지역의 사람과 거래보다는 가까운 근처사람과의 거래를 지향합니다.


중고나라의 거래방법은 대부분 택배거래이기때문에 제품의 가격도 나갈뿐더러 택배비가 추가로 발생되어집니다. 위와같이 10000원짜리 중고상품을 파는데 택배비가 3000원이나 나오면 뭔가 비효율적이지요


팔고싶을 물건을 사진과함께 등록해놓으면 구매자가 채팅을 걸어옵니다. 그럼 가까운거리이면 어디에서 보겠다는 약속을 하고 만나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자체에서는 결제를 하지 않으셔도 되고 거래자가 직접 현금으로 건네주거나 계좌이체를 받으셔도 됩니다



이런식으로 상품을 사진과함께 올려놓으면 금액을 보고 구매자가 채팅을 걸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거래약속을 잡아놓고 연락이 안된다거나 사진으로 봤던 상품이 질어 떨어지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위와같이 온도로 표현되는 판매자로써의 평가가 있기때문에 구매자의 신뢰도를 어느정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3000원짜리 상품이라도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손쉽게 거래를 할수 있으며 지역기반서비스이기때문에 빠른거래도 가능하기에 한번 사용해보시면 굉장히 편하실겁니다

그럼 당근마켓으로 윤택한 생활 보내십시요!!

댓글